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/C/C++

Turbo C++, 제 1탄 기본구성요소를 알아봅시다.

안녕하세요~ dudas 입니다..^^
제가 동아리에서 배우는 C 프로그래밍을 V스쿨 여러분에게 공유하고자 ..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.. [사실은 안랩맨님의 부탁이 있었죠 ㅎㅎ]
글솜씨가 워낙 없어서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ㅎㅎ.. 그럼 시작합니다 '_'..

 

천 천히 차근차근 스크린샷과 함께 쉽게 쉽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..
제 1탄에서는 Turbo C++(터보 C++)의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 구성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..

먼저 가장 눈에 띄는 큰 하얀색공간이 보이는데 이곳이 C 소스코드를 작성하는 공간입니다. 원한다면 크게 할수도있고.. 작게 줄일수도 있지요..

메뉴-Compile-Compile(Alt+F9) 이 것은 컴파일 하는건데요.. 단축키로는 Alt+F9입니다.
메뉴로 일일히 들어가는것보단 단축키 Alt+F9를 쓰는것이 더 빠르겠죠 ??
이 Compile(Alt+F9)는 소스코드를 작성한 후에 틀린 곳이 없는지를 검사하는 것입니다.

메뉴-Run- Run(Ctrl+F9) 이 것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것인데요.. 단축키로는 Ctrl+F9입니다.
이것 역시 메뉴로 일일히 들어가기 보다는 단축키 Ctrl+F9를 쓰는것이 훨씬 시간을 단축하겠죠??
이 Run(Ctrl+F9)은 소스코드를 작성한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것입니다.
Run(Ctrl+F9) 요 놈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킬때 쓰이지만.. 실행시키는 과정에 Compile을 해버립니다.. [이렇게 설명해도되나 ;;]
아무튼 Compile을 쓰던 Run을 쓰던 상관없지만, 아무래도 Compile을 먼저 한 후에 Run을 하는것이 좋은 코딩습관을 만드는 길인것 같네요^^

Options-Environment-Preferences 이 곳에서는 글꼴과 기타 여러가지를 바꿀수 있는데요
글꼴바꾸는것 외에는 저도 잘모르겠네요.. 동아리에서 이런것도 설명안해주고 단순히 컴파일과, 실행시키는것만 가르쳐줬거든요 ..;;

많이 쓰이는 구성요소로는 대표적으로 이런것들이 있는데, 소스코드를 작성할 때에 이 정도만 알아도 왠만한것은 할 수 있더라구요..^^

첫글은 이정도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. 2탄에서는 정수의 함수와 자료형, 그리고 출력시키는 함수를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~..
궁금하신 사항은 질문을 해주세요 ..

p.s. 이 글은 안랩 V스쿨 카페(http://cafe.naver.com/vgeneration)와 블로그(http://dudas.tistory.com)에만 게시합니다.